이화여자대학교
통계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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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은상 수상

  • 작성일 : 2017-09-28
  • 조회수 : 2067
  • 작성자 : 통계학과

                      


SAS코리아(대표 오병준)는 지난 26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제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최종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SAS코리아가 차세대 데이터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해 2002년부터 매해 개최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올해 SAS 분석 챔피언십은 LG유플러스의 후원으로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 : 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콘텐츠 추천 분석’을 주제로 진행됐다.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620여 명, 320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연을 펼쳤으며, 그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7개 팀이 최종 결선 무대에 올랐다. 참가자들은 LG유플러스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SAS 인-메모리 스태티스틱스,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를 활용했다.

최종 결선 심사 결과, 은상(상금 200만원)은 이화여자대학교 통계학과 팀(대학원생 안희경, 곽승연, 이종화)에게 돌아갔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상금 1천950만원과 팀 별 360만원 상당의 SAS 정규 교육 이용권이 제공되고, SAS코리아와 LG유플러스의 인턴십 및 신입사원 선발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수상팀은 SAS 본사의 아카데믹 프로그램 중 하나인 SAS 대학생 앰배서더에 지원할 수 있다. 지난해 SAS 분석 챔피언십 수상자 가운데 앰배서더 프로그램에 선발돼 미국 올란도에서 개최된 ‘2017 SAS 글로벌 포럼’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SAS코리아 오병준 대표이사는 “데이터와 분석이 일상화된 애널리틱스 이코노미 세대답게 학생들이 예상을 뛰어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여줬다. 특히 머신러닝과 같은 고급 분석 기술을 능숙하게 다루는 모습에서 한국 빅데이터 산업의 밝은 미래를 그려볼 수 있었다”며 “SAS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SAS Viya)와 같은 분석 솔루션의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해 차세대 데이터 과학자들의 열정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강호석 빅데이터 센터장은 “이번 경연을 통해 차세대 데이터 과학자의 가능성과 빅데이터 분석이 가져올 무궁무진한 기회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LG유플러스는 빅데이터 센터 및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고객 가치 혁신과 인재 육성에 앞장서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